| 지면신문보기
 
 

 
> 뉴스 > 교단/교회
 
한기총, 제30-2차 임원회 열어
통합을 위한 실행위원회 및 임시총회를 3월 21일(목) 2시, 3시에 각각 열기로 했다.
2019-03-05 21:13:11   인쇄하기
국제선교문화신문
 


통합을 위한 실행위원회 및 임시총회를 3월 21일(목) 2시, 3시에 각각 열기로 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는 4일(월) 오전 11시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30-2차 긴급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회원점명 결과 21명 참석, 5명 위임으로 성수가 되었고, 개회선언, 전회의록 채택, 경과 및 사업보고와 안건토의가 이어졌다. 

임원 및 위원장 임명의 건으로 추가로 임명된 임원은 공동회장에 김노아 목사, 배진구 목사, 김명중 목사, 엄정묵 목사, 공동부회장에 이은재 목사, 조광작 목사, 김영완 목사, 서기에 이병순 목사이며, 위원장은 영성위원장 권경환 목사, 실사위원장 강기원 목사, 정관운영세칙개정위원장 이용규 목사, 기획위원장 임명신 목사, 선교위원장 조홍식 목사, 경찰선교위원장 정진성 목사, 군선교위원장 고석환 목사, 이슬람대책위원장 김영완 목사, 여성위원장 임보실 권사, 유소년위원장 이승진 목사, 가정사역위원장 이재희 목사, 질서위원장 조광작 목사, 복지위원장 신현옥 목사, 사회위원장 김경직 목사이고, 정오기도특별위원장 이예경 대표, 부흥단특별위원장 장경동 목사, 법률특별위원장 고영일 변호사, 교회건축특별위원장 윤승지 집사, 신천지대책특별위원장 김노아 목사, 의료선교특별위원장 김영면 목사, 탈북자대책특별위원장 이애란 원장이 각각 임명됐다.

실행위원회 및 임시총회 재조정의 건으로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지난 제30-1차 임원회에서 결의한 실행위원회 및 임시총회 날짜의 조정이 필요한 이유와 향후 통합의 방향성에 대한 것을 설명하고, 법적 요건에 맞도록 차기 실행위원회 및 임시총회의 일시에 대한 것을 대표회장에게 위임하기로 했다. 통합추진 특별위원장 엄신형 목사는 “통합은 모든 한국교계가 다 원하는 바이며, 빠르게 진행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는 “복음을 가장 쉽게,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는 것은 7대 명절을 해독하는 길 밖에 없으므로, 한기총 주최로 7대 명절 학교를 하려고 한다”고 설명했고, 7대 명절 학교를 대표회장에게 위임하여 목회자 대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전광훈 대표회장은 변승우 목사를 소개하고, 한기총에 가입할 때 윤리위원회, 실사위원회,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에서 철저히 검증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이예경 대표를 소개했고, 전광훈 목사가 속한 대신 교단이 한기총에 복귀할 것이라고 했다.

이승만 대학 설립 발기인 대회가 4일(월) 오후 2시에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됨을 공지하고, 국가 설립 이념을 제대로 세울 수 있는 이승만 대학의 필요성에 대해서 설명했다.

전국에 있는 250개 지역연합회 조직을 단일화시키고, 지역연합 대표 목사를 초청하여 대한민국의 복음화를 위한 전략회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한국교회와 국가를 위한 정오기도에 대해서 정오기도특별위원장 이예경 대표를 임명하여, 정오에 잠시라도 대한민국과 한국교회를 위해서 기도하는 운동을 전국 단위로 확산시켜 가기로 했다.

회개운동, 나라사랑 전국 기도회를 17개 광역도시에서 개최할 예정이고, 대표회장에게 위임하여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전국의 모든 군 단위 별로 하는 부활절 예배에 대해서 한기총이 이끌어가고, 대회장 등 진행에 관해서는 대표회장에게 위임하기로 했다.

전광훈 대표회장은 한기총에 속한 모든 교단, 모든 교회가 한 달 안에 서로 헌신예배를 드리고, 헌신예배에서 나온 헌금을 한기총으로 보내기로 하자는 의견을 개진했다. 그리고 한기총 주최 골프대회를 개최하고, 한기총 조직을 통하여 사업을 일으킬 수 있는 사업 위원장을 추천받기로 했다.

포털 및 유튜브 방송에 김대환 목사(청교도영성훈련원)를 세우고 한기총 TV를 만들고, 이를 통해 개인 혹은 사건 등 각종 청문회를 방송하기로 했다.

전국 목회자 30만 조직, 전국 25만 장로 조직, 전국 권사 조직, 전국 청년 조직을 구성하여 운영해 나가기로 하고, 한기총이 국민 참여재판을 유치하여, 기독교인들은 선택적으로 한기총에서 하는 국민 참여재판을 받을 수 있게 하자고 했다. 회의에 앞서 드려진 예배에서는 김홍기 목사(공동회장)가 기도했고,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는 스가랴 3장 1-5절을 본문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회의는 김용도 목사(명예회장)의 폐회기도로 마쳤다.

ⓒ 국제선교문화신문(http://www.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이 기사에 대해 한마디 전체기사의견 (0)
광고







영상
 
22사단 신병교육대 841기 수료식
22사단 신병교육대 841기 수료식
류광수목사 메세지
류광수목사 메세지
 
+more
 
헤이리 팰리스 에서
헤이리 팰리스 에서
헤이리 팰리스 에서 강원도 고성 GOP에 근무하는 모범 병사. (… 2019년 동북아, 생명평화 한마당 잔치
 
 
 
 
+more
 
문학과 만남
문학과 만남
문학과 만남 10월의 코스모스 축제 베트남 여성 모델
 
 


 
 
 
국제선교문화신문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상호명:국제선교문화신문 | 등록번호:서울다 08104
서울시 도봉구 방학동 634-29| HP:010-3252-7567 | TEL/FAX:02-956-1335
Copyright(c) 2013 국제선교문화신문 All rights reserved